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수업 (11년 上)/멀티미디어 디자인

멀티미디어 디자인 #6차시

 - 전략수립 : 제작에 대한 컨셉
   (목표설정 > 사용자분석 > 시장 및 제품분석 > 기존 컨텐츠 분석 > 벤치마킹) 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 컨텐츠 디자인의 목표

   1. 통계자료를 적용한다. (통계자료를 가지고 전략도입에 위치시킨다, Why에 대한 해결안이라고 생각하면 됨)

   2. 사용자 분석. (라이프 패턴을 분석해서 알아보고 적용해 본다.)  -> 여기에서 키 워드를 뽑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 편의 와 같이 감성적인 키워드 뿐만이 아니라, 센서 네트웤 같은 기능적인 키워드도 도출 할 수 있다.
         > 위와 같이 도출된 여러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커다란 하나의 문장이나 단어로 표현한다. 이것이 핵심 컨텐츠
         > 이처럼 핵심 컨텐츠가 어떻게 설계되어야 되는지 사용자 Target을 선정한다. 이런것 하나하나가 전략이 된다.

   3. 시장 및 제품에 대한 분석 (기능적 부분과 컨텐츠 부분을 분석한다.) 
        > 벤치 마킹을 함께 수행한다.(레이아웃, 칼라시스템,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