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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수업 (11년 上)/멀티미디어 디자인

멀티미디어 디자인 #10차시


 - 멀티미디어 디자인의 범주가 모바일화 더욱 나가서는 공간 자체가 멀티미디어 디자인의 범위가 되고 있음.

 - 그래픽 메타포 (Metaphor) : 은유, 비유

 - 디지인 메타포 : 한 사물의 양상이 다른 하나의 사물로 넘겨서 가져오거나 두번째 사물이 마치 첫번째 사물처럼 서술되는것
                              사용자가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경험이 그대로 온라인상(화면안에)으로 적용되는 것. (위젯이 좋은 예)

 -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메타포 : 디스플레이에서 문서나 버리거나 제거하는 곳을 휴지통 모양으로 해 놓는 것
   : 결국 의미를 사용자에게 쉽게 적용시키고 이해시키기 위해서 디자인 하는 것을 말한다.

 - 오프라인의 감성과 경험을 어떻게 화면에서 구현 해 내는가가 멀티미디어 디자인 메타포의 핵심이 되겠다.

 -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이해 : 어떤 슬픈영화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만든다고 할때, 스토리 자체와 정보를 텍스트로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플래시로 술병이 나오고 술잔을 주고 받으면서 화면안의 대상이 해당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듯 한
   느낌이, 바로 디지털 상에서 스토리 텔링이라고 할 수 있다.

 - CT (Culture Technology) (심미적 정보) - 감정에 호소

 - 메타포는 보는것에 대한 결과를 형태를 예측하는 형태로 모색되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