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페이스의 디자인의 대상 : 인간의 지각과정과 인지과정을 잘 고려해야 한다.
- Microsoft Surface : 멀티터치 기반의 전자 테이블 컴퓨팅
- 인터페이스를 통한 상호작용
감지 > 인지 > 감상 > 행동의 과정을 거친다. 이것을 고려해서 설계해야 함.
- 즉 감지와 감상이 필요한데, 감지라는 것은 오감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을 말하며, 감성이라는 단계는
감성적이라거나 이야기 거리가 있는 것에 반응을 하게 된다.
-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 공공장소와 상업공간에서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총칭하는 말
- 이러한 UI는 사용자가 침대에서 일어나 활동하고 이동하고 먹고 놀고 하는 공간에 대한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모든 것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수 잇는 기본이 되는 것이다.
- 멀디미디어 인터페이스는
1. User interface라는 필수적인 요소를 가지고,
2. Display화면상에서
3. Interactive한 소통의 요구를 수렴하였고,
4. 정지된 화면앞에서만이 아닌 Space의 동적화를 가져오게 하였으며
5. 이러한 것으로 인해 Media Skin 터치와 같은 인터페이스가 발전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