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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수업 (11년 上)/생활속의 디자인

생활속의 디자인 #9차시

 - 디자인 패러다임 중 인간 지향적 디자인 패러다임.

 - 이미지의 소비 : 동일한 오브젝트나 제품에 다양한 이미지를 넣음으로써 기능적인 면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지만, 이미지를
                         소비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감성적 만족감을 줄 수 있음.

 - 행태기반의 디자인 : 예를 들어서 길거리에 1 feet 정도의 기둥모양 부터 2,3,4,5,6 feets 까지 다양한 기둥이 있다고 하자.

 - 사람은 1 feet 의 기둥에는 앉을 수 있으며, 2 feets에는 걸터 앉기, 3 feets에는 책 놓고 볼수 있게, 4 feet면 팔을 놓고 기대고
   5 feets는 뭔가 넘어서 보고 싶은 느낌을 주고 , 6 feets는 그냥 담이라고 생각한다.

 - 결국 어떠한 것을 디자인 할때 반드시 그 주변에 필수적으로 존재하게 되는 사람의 행태를 고려해서 디자인 해야 한다는 것이다.

 - 감성적 인터페이스 : 사람이 필수적으로 기다려야 하는, 즉 어떠한 도구와 접하게 되었을때 그것을 사용하기까지 고려해야 하는
   시간을 디자이너는 감성적 즐거움이나 쾌적함을 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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